상단여백
HOME 의료정책
복지부, 성희롱·성폭력 신고절차 모의훈련 실시

[라포르시안] 보건복지부는 20일까지 이틀간 성희롱·성폭력 예방 강화를 위한 모의훈련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의훈련은 성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맞아 복지부에서 처음 실시하는 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신고절차에 대한 이해와 연습을 통해 성고충 신고 접근성을 높이고 성희롱·성폭력 등 여성에 대한 폭력에 대해 경각심을 높일 목적으로 마련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훈련은 사전 교육, 훈련, 강평회 세 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첫날인 19일 오전에는 훈련 참여자들에게 훈련 진행 방법을 안내한 후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각색된 훈련사례마다 3~5명의 팀을 구성해 피해자(신청인), 참고인, 동료직원(제3자), 부서장 등 역할 분담 후 역할연기(롤플레이) 방식으로 훈련이 진행된다.

오는 20일에는 전날 참여한 훈련에 대한 훈련 경험담을 공유하고 설문지 작성을 통해 훈련 결과를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은정 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은 "훈련 참여자들이 역할연기를 통해 적절한 대응 방식과 태도를 숙지하고, 실제 사건 발생 시 피해자 조력 및 2차 피해 예방을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후 훈련 결과의 미비점을 보완한 후 소속 및 산하기관에 전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