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박스터코리아, 이른둥이 전용 영양수액 ‘뉴메타’ 출시

[라포르시안] 박스터코리아는 11일 세계 최초로 이른둥이 전용으로 개발된 경정맥 영양제 ‘뉴메타 G13E’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메타는 체중 2.5kg 이하의 저체중아 또는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이른둥이를 위한 세계 최초의 3중 챔버백 경정맥 영양제이다. 구강 또는 장을 통한 영양 섭취가 불가능하거나 불충분한 이른둥이들에게 단백질, 포도당, 지질 및 전해질의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국내 출산아 중 37주 미만 이른둥이의 비율은 7.8%로 2008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른둥이는 출생 초기 영양 불균형 상태에 놓일 위험이 매우 높고, 이는 평생의 성장과 생존에 영향을 미친다.

뉴메타 G13E는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ESPGHAN)의 최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세밀하게 설계된 영양 구성으로 이른둥이에 꼭 맞춘 영양을 공급한다.

박스터는 처방 즉시 투약 가능한 3중 챔버백 제품으로 사용 편리성은 물론 제품의 무균성과 안전성이 보장되고, 조제 및 투약 과정에서의 오류를 방지했다고 설명했다.

현동욱 박스터코리아 대표는 “국내에는 이른둥이 경정맥 영양제가 처음 소개되지만 이미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를 포함한 주요 글로벌 가이드라인에서는 이른둥이에게 표준화 된 경정맥 영양제를 사용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며 “유일한 이른둥이 전용 영양 수액 뉴메타 G13E를 통해 저출산 시대에 증가하는 우리나라 이른둥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