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정책
NECA,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 신규과제 신청 접수

[라포르시안]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단(이하 사업단)은 7일과 9일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연구과제 신규지원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7일의 경우 서울 중구에 위치한 NECA 컨퍼런스룸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오는 9일에는 대전 소재의 KT 인재개발원 제1연수관 210호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한다.

사업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의 추진방향을 소개하고, 구체적인 운영방안 및 신규과제 공모방법, 수행과정에서의 유의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NECA가 주관하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R&D)으로, 공익적 가치 중심의 국가지원 임상연구 사업이다.

인허가 후 임상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의료기술 간 비교효과성 등의 근거를 생성하고, 이를 임상현장 및 정책과 연계하여 국민건강 향상과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체계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026년까지 총 예산 1,84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추진분야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예방·진단·치료·재활 의료기술 간의 비교연구를 통해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하는 의료기술 비교평가연구 ▲사회적 관심과 요구도는 높으나 충분한 의학적 근거 없이 의료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의료기술에 대해 최적의 치료방법을 도출하는 의료기술 근거생성연구이다.

신규과제로 선정되면 연구방법에 따라 연간 1~5억 원씩 최대 5년간 연구비가 지원된다. 학교 및 연구기관,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규과제 신청은 보건의료기술 종합정보시스템(www.htdream.kr)에서 가능하며 연구책임자 과제신청 마감일은 오는 26일까지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