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단장 박영환)은 신약 개발 전문가 단체인 FEBPS(Foreign Experienced Korean Biotech/Pharmaceutical Societies, 회장 신헌우)와 공동으로 ‘NOV-FEBPS 심포지엄 : 개발 어려운 타겟 공략하는 항암 신약 개발’이라는 주제로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개발하기 어려운 타겟(Undruggable Target)은 Kras, Myc, P53 등 암을 일으키는 주요 타겟 중 기존의 항암신약 개발 기술로 공략하기 어려운 타겟이다.

Kras의 경우 암젠 등 다국적 기업에서 새로운 접근 방법을 활용해 저해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암을 유발하는 단백질 타겟을 분해할 수 있는 기술과 융합해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산학연·병원 관계자가 참여해 항암신약 개발 주제에 대해 국내외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자로는 C4 테라퓨틱스 사의 Andy Phillips 대표, 스페인 Vall D’Heron 암연구소 Laura Sousek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권용태 교수, 한국과학기술원 심태보 센터장, 아주대학교 김용성 교수 등 국내외 혁신 신약 개발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박영환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장은 “항암제 개발의 새로운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문가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기회를 마련해 관련 정부 기관과 제약, 바이오업계, 학계 관계자분들이 항암신약을 개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심포지엄 관련 문의는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031-920-278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