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쓰리디메디비젼의 외과 수술 교육 스트리밍 플랫폼인 'SURGFLIX'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이미지 출처: 쓰리디메디비젼의 외과 수술 교육 스트리밍 플랫폼인 'SURGFLIX'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라포르시안] 쓰리디메디비젼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대한신경외과학회 제 59차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종양, 혈관 등의 강연에 지원한 3D 영상을 외과 수술 교육 스트리밍 플랫폼인 'SURGFLIX(www.surgflix.com)에서 다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쓰리디메디비젼은 연자들의 수술을 3D 카메라로 촬영 및 제작 지원했다.

수술 영상을 3D로 시청한 참가자들은 “3D영상으로 인해 더욱 흥미로웠고, 강연의 이해가 쉬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쓰리디메디비젼은 “3D 수술 영상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진료과에서도 전문적인 3D 수술 영상 콘텐츠를 의사들과 함께 제작해 스트리밍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배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쓰리디메디비젼은 1일부터 외과 수술 교육 스트리밍 플랫폼 ‘SURGFLIX’를 새로 구축해 운영에 들어갔다.

SURGFLIX를 통해 외과 의사들이 선호하는 수술을 새로 제작하고, 전반적인 정보를 보강해 학회 발표자료 다시 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