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쁘띠센터 김재우원장
리엔장쁘띠센터 김재우원장

얼굴에서 팔자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대표적인 주름이다. 나이뿐만 아니라 고집이 세 보이게 하고 강한 인상을 주기도 해 여성들의 최대 고민거리라 할 수 있다.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이지만 일반적으로 팔자주름 위쪽의 살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강화되고, 웃으면서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이 팔자주름을 더 깊게 패게 한다.

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을 더디게 하는 방법으로 입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을 자주 하거나 턱을 괴는 등의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등의 방법이 있다. 하지만 평소 입 주위 근육을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탄력을 잃기 쉬워 주름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이미 자리 잡은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필러, 보톡스, 리프팅 시술 등이 시행되고 있다.  그중 필러는 주름이 있는 부분을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입하여 주름을 개선하거나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또한 마취와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어 바쁜 직장인들도 선호한다.

팔자필러 외에도 코, 이마, 무턱, 입술필러 등이 있으며 개개인마다 필요한 시술 부위나 필러 양, 종류가 달라지므로 단순히 팔자필러가격만을 비교하기보다 직접 방문해 자세하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아울러 팔자주름필러는 개인마다 피부 타입이나 주름의 깊이 정도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환자 본인에게 맞는 시술이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풍부한 시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 후에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볼륨감으로 시술을 받아야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필러 시술은 체계적인 상담 없이 진행하면 자칫 염증이나 멍, 통증, 혈관 내 필러가 들어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 : 리엔장쁘띠센터 김재우원장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