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중 가을철 환절기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발생할 수 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뵈기 때문에, 가을에는 피부관리에 더 많은 신경을 써주는 것이 피부 탄력 예방에 좋다.

건조한 가을철 피부탄력과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물 마시기는 필수이며,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팩, 수분/보습크림, 주름개선크림, 탄력크림 등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도움될 수 있다.

만일, 이미 피부 탄력이 많이 떨어지고 늘어난 주름을 화장품 사용만으로 돌이키기 어렵다면 비수술적 방법인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레이저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대표적인 ‘슈링크리프팅’은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smas)까지 고강도 초음파(HIFU)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고 피부속부터 탄력, 피부주름 개선을 돕는 시술이다.

피부 속 상부, 하부, 근막까지 차례로 3번 당겨주어 피부 속부터 개선해주는 레이저리프팅 시술인만큼 높은 슈링크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처럼 피부의 처짐이나 늘어짐, 주름 개선, 작은 얼굴 만들기, 동안피부 가꾸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바디에 적용할 경우 피부 리프팅과 동시에 몸매 라인 정리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피부타입, 처짐 정도, 피부 탄력, 노화가 진행된 부위 등을 체크한 후 그에 맞는 최적의 방법으로 시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슈링크리프팅 시술과 같은 레이저 리프팅은 개인에 따라 시술 후 일시적인 멍, 부기,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염증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