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시즌 동안 자외선에 노출돼 자극받은 피부를 환절기에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더욱 예민해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질 수가 있다. 노화현상은 20대 중반 이후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데 피부 속의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진피층이 얇아지게 되고 피부 탄력의 저하가 생기게 된다. 이에 최근 초음파 리프팅 같은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기도 한다.

초음파 리프팅은 저하된 피부탄력에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시켜 개선하는 시술로 별도의 피부 절개 없이 레이저만으로 진행된다. 비수술적인 방식으로 리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 리프팅 시술로는 슈링크 리프팅, 써마지FLX, LDM물방울리프팅, 울쎄라 리프팅 등으로 의료진과 상담 후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에 자극과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리프팅 시술이다. 특히 초음파로 진행되기 때문에 멍이나 흉터가 남지 않고 피부 근막층(SMAS)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속의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리프팅과 피부 재생 효과를 돕는다.

고강도 초음파에너지를 처짐현상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4.5mm 근막층까지 도달시켜 늘어진 피부를 수축시켜주고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어 초음파만으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진피상부층(1.5mm)과 하부층(3mm)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및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즉각적인 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 피부의 두께, 노화 정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탄력개선을 위해 각자 본인의 얼굴피부상태와 라인에 맞는 적합한 리프팅 시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울쎄라 리프팅은 개인마다 다른 근막층을 모니터로 확인하며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치료부위에 보다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며 개인별 맞춤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을 받는 연령대가 다양해진 만큼 시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울쎄라 리프팅은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와 유지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에 적합한 방법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단순히 리프팅 관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환자 개인의 얼굴 밸런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방향에 맞춰 맞춤 디자인이 이루어지는지가 중요하며 시술 시 사용되는 ‘팁’ 부품에 있어서 정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불법 재생팁을 사용할 경우 화상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정품인증을 위한 시리얼넘버와 유효기간을 확인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글 : 대전 피부과 성형외과 샤인톡스의원 국종화 원장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