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헬스.톡.톡] 울쎄라·써마지 리프팅 진행 시 주의사항은?

현재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일명 ‘동안’은 누구나 희망하는 사항이다. 일단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 피부 탄력 및 회복력은 20대 초반까지 절정을 유지하다 20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점차 노화가 시작되고 이때부터 점차 피부 회복력과 탄력을 잃게 된다.

물론 20대 중반부터 확연하게 노화가 진행되지 않는다. 적어도 과도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지 않는다면 말이다. 대개 30대를 지나 40대에 접어들면 피부노화는 급속도로 빠르게 진행되는데, 피부노화가 눈에 띄게 진행되었다면 다소 늦은감이 있다. 젊을 때부터 자신의 피부에 관심을 갖고 관리를 이어가야 한다는 말이다.

생체적으로 피부노화는 매우 당연한 일이다. 우리 몸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뿐만 아니라 여러 장기들도 노화되어 젊을 때보다 기능이 점점 저하된다. 자연적인 현상은 막을 수 없지만, 외부적인 요인은 되도록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외부적 요인 중 가장 큰 요인은 자외선이다. 태양광이 인체에 닿으면 비타민D를 활성화시키는 이로운 역할도 하지만, 장기간 노출되면 태양광으로부터 면역반응인 멜라닌색소 생성을 활성화시킨다.

나아가 태양광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SMAS층에 자극하여 피부 탄력을 잃게 만든다. 이는 피부탄력저하와 주름발생의 원인이 된다. 잘못된 생활습관 역시 피부노화의 원인이 된다. 자정을 넘어 늦은 새벽에 취침을 한다던지 혹은 불균형 식습관을 이어간다는 등의 생활습관은 결국 피부노화에 영향을 주게 된다.

뉴엘클리닉 정세훈 대표원장은 “동안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이미 깊어진 주름이나 탄력을 잃어 피부처짐이 심해진 것은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외부적인 요인이 매우 크게 작용한다"며 "자외선이 강하면서 습하고 더운 여름철과 건조하고 추운 겨울에만 피부에 신경을 쓸 것이 아니라 환절기인 봄, 가을에도 피부에 관심을 갖고 관리할 것을 권한다. 결국 사계절 꾸준히 피부를 관리해야 피부노화를 어느 정도 늦출 수 있다는 말이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미 깊어진 주름과 늘어진 피부는 개인 관리로는 개선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럴 경우 리프팅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극단적인 피부개선을 원한다면 실리프팅을 이용해볼 수 있지만, 최근에는 울쎄라 리프팅이나 써마지 리프팅과 같은 치료목적의 레이저 리프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실리프팅처럼 붓기와 멍만 빠지면 즉각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약 90일 정도가 지나면 기존보다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울쎄라와 써마지는 실리프팅보다 효과가 더 오래가고 실을 주입하지 않고 피부에 직접 레이저를 조사하는 것이 차이다.

울쎄라 리프팅은 주름, 이중턱, 볼살, 늘어진 피부 등 안면에 피부탄력을 회복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시술 전 초음파 영상으로 시술부위의 상태를 확인한 뒤 울쎄라 레이저를 조사하여 SMAS층을 치료, 피부탄력을 회복시킨다. 써마지 리프팅의 경우 써마지FLX라는 레이저 팁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해 노화된 콜라겐은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한다. 특징은 얼굴 전체와 목, 팔, 허벅지 등 신체 전반에 이용할 수 있다.

정원장은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리프팅은 미국에서 개발된 장비로 미국에서 미FDA에 승인을 받은 장비만이 정품이다. 이 두 레이저 리프팅을 진행하기 전 정품 장비인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면서 “울쎄라와 써마지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회복기간을 보통 1주일 정도로 본다. 회복기간 동안 음주나 흡연은 삼가야하며, 사우나나 찜질방, 온천 등을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