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에 있어 고민이 되는 부분들은 탄력, 모공, 색소 등이 있다. 그 중 다수가 피부의 탄력 저하로 인해 처지는 얼굴이 가장 큰 고민이라 한다. 피부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가 되면 팔자와 입가, 눈가, 턱선, 이마 목 등의 부위에 주름이 생기면서 늘어지는 현상이 눈에 띄이게 된다.

세월이 지나면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지만 노화를 늦춰보려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리프팅, 지방 흡입, 안면 거상 등과 같은 시술이 있는데 최근 리프팅 시술이 대중화 되면서 상담을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

실리프팅은 일명 녹는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지는 원리로 크게 이물감이 들지 않고 회복기간이 수술에 비해 빠른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시술에 사용되는  PDO( Polydioxanone)는 인체 흡수형 봉합사로 생분해성, 생체적합성인 단백질 물질로 구성된 것으로 외과 수술에서도 사용하여 안전하다. 실 리프팅 시술 시 피부 속에서 녹으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역할을 해 리프팅 뿐만 아니라 동시에 피부탄력 개선과 피부톤을 맑게 만들어주는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리프팅 실은 실의 두께나 돌기의 모양에 따라서 종류가 달라지는데 효과도 조금씩 달라 시술 전 어떤 것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 잘 알아보는 것이 좋다.

리프팅레이저는 피부탄력 재생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져 푸석한 피부나, 볼살, 이중 턱, 탄력 저하로 인한 모공 늘어짐 등의 피부에 슈링크 리프팅을 추천한다. 슈링크 리프팅은 얼굴 근육을 감싸고 있는 SMAS에 고강도의 초음파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열 응고점으로 인해 근막이 수축되어 피부가 함께 당겨져 타이트한 피부로 되돌리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깊은 팔자 주름이나 눈가, 이마주름, 목의 주름을 완화시켜 팽팽하고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킨다.

부산 서면 피부과 프리미엄에스 여종혁 원장은 “인체의 조직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무조건 적으로 실을 올린다고 해서 탄력있고 예쁜 얼굴이 되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효과가 좋은 최신 기법이라 하더라도 본인과 잘 맞지 않는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가 없으며 개인의 피부 상태나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술자와 세밀한 상담 진행을 한 후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