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수도 없이 깜빡이는 눈은 우리 신체 중에 노화가 가장 쉽게 겉으로 드러나는 대표적인 부위다. 노화와 함께 피부가 처지면 눈 밑 지방이 볼록해지게 되는데 그 부위에 다크서클도 같이 생기기 쉽다.

이럴 때 볼록해진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해줄 수 있는 하안검 복합 성형을 받는다면 눈 밑 주름 처진 개선과 다크서클 개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하안검 복합 성형은 눈 밑 지방을 절제한 뒤 일부 근육을 꺼진 눈 밑으로 재배치시켜 주는 근본적인 눈매 교정술인데, 이 때 적절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매우중요하다.

지방이 너무 많이 제거된다면 오히려 염증이 생기거나 흉터 자국이 남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 지방의 양, 근육 위치 등을 고려하여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하안검 성형시에는 지방 재배치와 동시에 눈 밑 심층 부위의 울혈 처리를 통해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고 수술 후 웃을 때, 눈을 크게 뜰 때 등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눈 밑 근육을 배치시켜 주는 섬세한 작업이므로 숙련도 높은 전문의의 집도가 중요하다.

하안검 복합 성형의 장점은 성형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 기간이 짧아 중년 이상부터 노년층까지 노화에 대한 콤플렉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은 ‘하안검과 구별해야 하는 안검하수는 눈꺼풀이 처지거나 눈 근육에 힘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으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성형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도움말: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