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으로 목에 주름이 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게 된다. 목의 피부는 얼굴의 피부보다 피지선이 적어 유분이 적을 뿐 아니라, 수분 유지에 필요한 피하지방층이 얼굴의 1/3 밖에 되지 않아 다소 건조해지기 쉽다.

흔히 목주름을 보면 그 사람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다고들 하는데, 이런 이유 때문인지 목주름을 개선시키기 위해 주름개선에 좋은 화장품, 마사지 등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효과나 지속 정도가 불분명해 목주름필러와 같은 의료시술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목주름필러는 피부에 마취 연고를 발라 마취한 후 목주름을 따라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을 말한다. 시술 시간은 대체로 10분 내외이며 시술 후 약간의 멍과 부기가 생길 수 있지만, 수일 내로 사라진다. 또한 목주름개선은 물론 피부 내 콜라겐 재생 및 보습 효과에도 기대를 할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젊어질 수 있는 간편한 시술로 각광받고 있으나 다년간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시술이 진행되지 않으면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때문에 병원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 하는 것이 좋다.

강남벨라의원 서지은 원장은 “목주름필러는 미세한 입자의 필러를 사용하고 풍부한 시술 경험과 정밀한 테크닉으로 얇아진 피부층 주변 피부를 높이에 맞춰 회복시킴과 동시에 반복적으로 피부가 접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도록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고 전했다.

이어 강남벨라클리닉 서지은 원장은 “시술 이후에 일상생활에서 목주름을 유발하는 자세들을 고쳐나가며 관리한다면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