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 태국 국제의료기기展에 한국관 꾸려 참가

[라포르시안]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방콕 바이텍(BITEC) 전시장에서 열린 ‘제9회 태국 국제의료기기 전시회(Medical Fair Thailand 2019)’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태국 의료기기전시회는 메세 뒤셀도르프 아시아(Messe Dusseldorf Asia Pte. Ltd)가 주최하고 격년으로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에는 66개 국가에서 830개 이상 기업 참가했다. 전시회 기간 중 12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의료기기조합은 17개 기업과 함께 한국관을 꾸렸다. 참가 기업은 ▲㈜두리코씨앤티(의료용 초음파 감열지) ▲㈜세운메디칼(비뇨기과용 튜브, 카테터) ▲㈜유신메디칼(비뇨기과용 범용튜브, 카테터) ▲㈜라메디텍(채혈생체검사용기구) ▲아람바이오시스템㈜(유전자증폭장치) 등이다.

한국관에 참가한 기업들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미얀마, 네팔, 캄보디아, 라오스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한 바이어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의료기기조합 글로벌지원실 안병철 상무는 “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따라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에 한국 의료기기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 기업들이 동남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접근성 높은 부스 확보하는 것은 물론 동남아 바이어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기업의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 및 확장을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에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0 싱가포르 의료기기전시회(Medical Fair Asia 2020)'는 2020년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