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헬스톡톡
실리프팅, 시술 시 의료진 숙련도·수술용 실 정품 확인 중요

노화로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인 ‘피부처짐’은 남녀 모두의 고민거리이다. 나이가 들면 탄탄하고 매끈하던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살이 축 처지거나 울퉁불퉁해지기 마련인데 피부의 탄력을 높이기 위한 동안 시술이 많아지면서 이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수술 없이 얼굴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리프팅 시술 사례가 증가하면서 시술 상담을 위해 병의원을 방문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비절개 방식 실리프팅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피부 진피층에 수술용 실을 주입해 얼굴 라인을 부드럽고 갸름하게 연출해줄 수 있는 시술이다. 일반 실리프팅 수술과 달리 비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후 입원할 필요가 없고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해당 시술이 비교적 신체적 부담이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실리프팅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실을 사용하는지, 의료진이 풍부한 시술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도 JJ리프팅은 미국 수술용 실 ‘퀼(QULL)실’을 사용하는 비절개 실리프팅 성형이다. 이 퀼실을 피부 밑 진피층 아래에 넣어 지방층, 근육층을 한 번 더 당기는 방법으로 얼굴 라인을 자연스럽게 업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JJ리프팅은 유지 기간이 3년에서 5년 정도로 길기 때문에 기존 안면 리프팅 시술에 비해 만족도가 높아 기적의 리프팅으로 평가받는다는 게 의료진의 설명이다.

또 퀼실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FDA에서 인증받은 의료용 녹는 가시돌기 실(PDO)로, 미국뿐 아니라 프랑스, 영국,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다. JJ리프팅 외에 광대리프팅, 볼살리프팅, 팔자주름리프팅, 이중턱리프팅 등 다양한 부위 시술에 적용 가능하다.

한편 간단한 얼굴 리프팅 시술일지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이 다양한 리프팅 시술 레퍼런스를 갖춘 곳인지, 숙련된 의료진이 책임 시술하는지, 정품 실을 사용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대표원장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