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미약품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혁신제약사 순위에서 일본 제약사들과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글로벌 학술정보 전문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APAC 지역 혁신 제약기업 중 11위를 기록했다. 상위 10개 중 9개는 일본 제약회사들이 차지했다.

한미약품은 초기단계 파트너링, 신약개발, 성숙도 등 지표에서 325점을 받아 랭킹 5위를 차지한 일본 오츠카홀딩스와 같았다. 종합적인 R&D능력 부문에서는 620점을 받았다.

표=한미약품 제공
표=한미약품 제공

데이비드 리우 클래리베이트 부사장은 “한국 제약사 중 가장 우수한 점수를 차지한 한미약품은 세 가지 지표 모두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며 “한국 제약사들이 정부의 지원정책을 기반으로 아태 지역 내 제약산업 혁신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한미약품의 도전과 혁신이 객관적 평가를 받게 됐다”면서 “신약개발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긴밀히 관리해 나가면서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학술정보 전문 업체로 생명과학 전문 솔루션 코텔리스, 특허 데이터베이스인 더웬트 세계 특허 인덱스 등 제약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 학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술지를 의미하는 ‘SCI’는 클래리베이트가 제공하는 글로벌 인용색인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된 학술지를 뜻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