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는 최근 미국 필라델피아 유니버시티 시티 사이언스센터와 회원사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필라델피아 유니버시티 시티 사이언스센터는 첨단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현지 창업자 및 투자자들이 모이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해외기업의 미국 진출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사이언스센터는 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미국시장탐색 부트캠프 프로그램과 미국시장진출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트캠프 프로그램은 ▲제품 서비스 현지화 ▲법률 및 비자 이슈 ▲지식재산권 ▲펀딩 소스 및 지역 펀딩 생태계 소개 ▲회계·세무·가치평가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투자자 피칭 ▲인사 노무 ▲효율적인 컨퍼런스 참여 등의 세미나와 전문가와의 1대 1 미팅을 제공한다.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사이언스센터 네트워크를 활용해 투자자, 오피니언 리더, 현지 기업 중역, 전략적 파트너 등과 협회 회원사를 연결해 미국 현지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는 “미국 시장진출을 원하나 현지 네트워크가 없어 첫 걸음을 떼기 어려웠던 회원사나 미국 시장에 기존에 이미 진출해 있는 회원사 모두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