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의료기관 교육·컨설팅 전문기업인 이노솔루션(대표이사 문현근)은 지난 3일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손덕현)와 협회 교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노솔루션은 2015년부터 협회교육센터를 위탁운영하면서 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 평균 15만여 명의 온라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오프라인 교육으로 상·하반기 권역별 연수교육, 감염관리&QPS담당자 전문교육, 심사청구전문가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약 7,000여 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노솔루션은 지난 2009년 설립 이후 의료기관을 위한 인증컨설팅, 심사청구컨설팅과 의료인 양성 전문교육을 실시해왔다. 대한병원협회 온라인교육센터와 환자안전전담자 온라인보수교육센터,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전문성을 확장하고 각 분야에 걸맞는 교육을 실시해 의료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특히 오는 10월부터는 메디컬 아카데미를 개설해 오프라인 전문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도 선정돼 의료법정필수교육 이외 인증교육·심사청구교육·산업안전보건·성희롱예방·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의료기관에서 반드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존엄한 케어를 위한 과정과 효율적인 심사청구과정 등을 출시하는 등 의료계 온라인교육 분야에서 리딩기업의 위상을 확보했다.

이노솔루션 문현근 대표이사는 “병원 실무자들이 보다 더 쉽고 효율적으로 행정을 보고 환자를 관리할 수 있는 교육·컨설팅과 동시에 시스템이 작동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할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건강한 병원 구축의 중요한 출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문의는 이노솔루션 고객센터(02-333-14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