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기침예절·손씻기 등 생활 속 건강수칙을 담은 ‘쭈~욱 건강하라능’ 이모티콘을을 개발해 23일부터 카톡친구를 맺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모티콘 이벤트는 기침예절, 손씻기, 예방접종, 해외여행 감염주의, 1339콜센터 안내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표현해 나와 주변사람을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이모티콘 제작은 곽정일 작가가 맡았다.

이모티콘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오늘(23일) 오후 2시부터 9월 6일까지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http://plus.kakao.com/home/@kcdc질병관리본부)를 맺으면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무료배포 이모티콘은 한정수량으로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2017년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언제나 건강하라능(1탄), 오늘도 건강하라능(2탄))을 매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질병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국민의 관심을 얻고 선택을 받아야 실천과 확산으로 이어 질 수 있다”며 "기관의 다양한 전문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변환하고, 공중보건 위기 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감염병 예방행동 실천 문화가 자리잡도록 국민소통 서비스를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