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인 이목구비가 변할 수 있고,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눈성형수술은 성형외과 상담 순위 1위를 차지한다. 

눈성형수술 중 잘 알려진 쌍꺼풀수술은 외꺼풀의 신체조건을 가진 개인이 수술적 방법을 통해 쌍꺼풀을 가질 수 있도록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다. 과거에는 크고 화려한 쌍꺼풀 라인을 추구했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이 많이 선호되고 있다.

쌍꺼풀수술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누어진다. ‘매몰법’은 피부에 1~2mm 정도의 미세한 절개 방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부기가 비교적 빠르게 빠진다. 상대적으로 절개법보다는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것 역시 기대할 수 있다.

반대로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하고 봉합하는 과정을 통해 쌍꺼풀라인을 강하게 지지해줄 수 있어 보다 뚜렷하고 확실한 모양을 원하는 분들이 찾고 있는 방법으로 눈꺼풀이 두툼하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혹은 눈 뜨는 근육이 약한 이들에게 주로 권장한다. 매몰보다 또렷한 쌍꺼풀 라인이 특징이다.

이러한 쌍꺼풀수술은 수술 사례가 많은 만큼 재수술 사례 역시 많은 수술이기에 단순히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눈꺼풀의 처짐, 피부 두께, 눈 두덩이의 지방량 등에 따라 적합한 쌍꺼풀수술 방법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필요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등 '트임 수술' 혹은 눈매교정을 병행해 더욱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얻을 수 있다. 

가로수성형외과의원 박장우 원장은 "눈성형이 보편화되면서 쌍꺼풀수술을 쉽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으나 짧은 시간에 인상을 크게 바꾸는 만큼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해야 만족도가 높다"고 말하면서 "눈성형 관련 후기, 비용 등 광고성 정보에 현혹되어 병원을 결정해 잘못된 수술 결과 때문에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