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무소속 이언주 의원(사진)이 “신라젠의 주가폭락은 초대형 금융사기로 검찰이 즉각 수사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수혜주로 불렸던 신라젠의 초대형 금융 사기극에 개미 투자자들은 피눈물을 흘리고 있는데 수사기관은 바라만 보고 있다”며 “수사기관은 당장 임원들을 출국정지 시키고 개미 투자자 보호를 위해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뉴욕타임즈는 신라젠 상장기념 기자간담회에서(펙사벡에 대해)공상과학 소설에나 나올 법해 관계자에게 납득시키는 것이 어려운 물질이라고 표현했는데도, 어찌된 일인지 이 회사는 시가총액 10조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며 “펙사벡 하나만 가지고 2016년 12월 상장하고 2017년 하반기까지 1년 만에 주가가 10배가 올라 시가총액 10조를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그 사이 문은상 대표와 특수관계인 그리고 회사 임원들은 주식을 팔아 거둔 시세차익만 수천억원에 이른다”며 “폭락하는 주식시장에서 연일 하한가로 하루아침에 재산을 날려버린 개미 투자자들은 죽고 싶은 심정일거다. 이 초대형 금융사기 사건에 대해 수사기관은 당장 문 대표와 임원들에 대해 조사하고 의심스러운 자금이 어디로 흘러갔는지도 명명백백히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