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성형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회복을 마칠 수 있어 성형외과로 많은 상담 예약 문의 전화가 빗발치는 상황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형은 단연 눈성형이다. 방학 동안에 시간적 여유가 비교적 넉넉하기 때문에 여러 성형외과를 비교해 보면서 눈성형 잘하는 곳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눈성형은 대중화되어 있는 만큼 잘못된 수술로 재수술을 받는 사례도 많아졌다. 눈재수술을 하는 경우로는 쌍꺼풀 라인과 두께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쌍꺼풀 라인의 흉터가 선명한 경우, 양쪽 눈이 심하게 비대칭인 경우 등 다양하다. 또 수술에 특별히 큰 문제가 없는 경우에도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술 결과가 자신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거나 부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드는 등의 문제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다.

일단 재수술을 결정했다면 눈성형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눈재수술은 난이도 높은 수술로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거나 부작용 발생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수술 상담 시에는 전문의가 꼼꼼하게 상태를 진단하고, 환자와의 깊은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부분을 반영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지, 수술 후의 관리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확인하는지를 체크해 보면 좋다.

비아이오(BIO)성형외과 조인창 원장은 “눈재수술은 1차 수술 후 조직 손상에 따른 부작용 우려가 존재하는 만큼 고난이도 성형에 속하므로 개개인 눈상태의 체계적인 진단 및 상담 과정이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조원장은 “수술 후에도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개인의 체질 등에 따라 상처 회복 및 부기 등이 달리 나타날 수 있으니 시간적인 인내가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