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29일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과 ‘학생 건강증진 및 위기학생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구축하고 고양시 관내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고양시 관내 초등학교에 세치실 설치 지원 ▲초등학교 건강증진 통합교육에 대한 강사 및 운영 지원 ▲위기학생 및 취약계층에 대한 정신건강 상담 및 치료 지원 ▲상담 및 복지연계가 필요한 대상자 연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앞서 지난 19일 고양시 오마초등학교에서 1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영양관리교육, 아동정신건강교육, 재활관리교육 등 제1차 건강한마당 통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관내 초등학생 치아건강관리를 위해 올해부터 2021년까지 호수초등학교, 강선초등학교, 낙민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세치실을 설치하고 치아관리교육을 병행해 학령기 아동의 올바른 칫솔질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성우 일산병원장은 “앞으로도 보험자병원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