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은 24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와 주거복지 향상과 건강지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대주택 입주민을 비롯한 저소득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안정 사업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또한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사전에 발굴해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그 동안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입주민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건강검진 봉사활동을 매년 함께 추진해왔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고대의료원은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사람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의료원이 그동안 진행해왔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더욱 활성화하고 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보건사업 뿐만 아니라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 문제까지 체계적으로 접근할 기회가 마련되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