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박 씨(여,40)는 최근 계속되는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 저하 및 주름이 늘어나고 있어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다. 평소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나이에 비해 젊고 동안 얼굴을 가지는 것에 한계를 느껴 의료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

중,장년층은 피부 노화와 주름 탄력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이다 보니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시술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안면거상술과 리프팅 같은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장 효과적인 수술로 꼽히는 안면거상술은 귀 앞을 최소 절개한 후 스마스층을 직접적으로 당겨주면서 보다 뛰어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보형물 사용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물감으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최소 절개를 통해 진행하여 전반적인 얼굴 라인 개선과 목 주름에도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술은 각종 실리프팅의 한계와 수술 후 발생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수술방법으로 일반 리프팅 시술에 비해 효과가 크고, 그 효과의 유지기간이 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개인의 피부 상태,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하지 않거나 무리한 절개와 리프팅이 이뤄질 경우 흉터, 염증, 출혈, 부자연스러운 얼굴 라인 등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경험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개개인에 맞는 세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시행돼야만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비아이오(BIO)성형외과 박동만 원장은 “해당 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에 충분한 상담과 상태를 파악하고 개개인에 맞는 맞춤 안면거상 수술 계획이 필수며, 숙련된 의료진과 안전이 검증된 병원을 살펴본 후 진행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