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애보트는 환자가 동네의원 방문 시 현장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Afinion Lipid Panel)’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은 ‘아피니온 현장진단 검사기기(Afinion Analyzer)’와 함께 사용되며, 검사 후 약 7-8분 후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애보트에 따르면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을 통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됐다.환자가 1회 방문 시 손 끝 채혈만으로 10분내에 총 콜레스테롤, HDL, LDL, 중성지방, Non-HDL, Chol/HDL ratio 결과를 모두 확인하고 치료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애보트 사가 기존에 선보인 아피니온 현장진단 검사기기(Afinion Analyzer)에서 사용한다. 애보트의 아피니온 현장진단 검사기기(Afinion Analyzer)는 전문 검사실에서 도출 가능하던 검사 결과를 개인 의원, 보건소, 병원 외래 진료소, 요양원, 응급실 등의 의료 현장에서 짧은 시간 내에, 정확한 결과 값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현장진단 시스템이다.

한국애보트 Cardiometabolic 사업부 허정선 상무는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을 사용하면 환자가 의료기관을 방문 했을 때 그 자리에서 정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이로써 환자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기관을 여러 번 방문할 필요가 없고,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이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 테스트는 지난 2018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10월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