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미래에셋생명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M-Care(엠케어)’ 기반의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M-Care 뚝딱청구’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레몬헬스케어와 미래에셋생명은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활용해 주요 대형병원 이용객이 환자용 모바일 앱상에서 실손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M-Care 뚝딱청구’ 서비스를 오는 8월 선보일 예정이다.

M-Care 뚝딱청구는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앱상에서 전자데이터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해 실손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손보험금 청구 소멸시효(3년) 내에 속하는 모든 미청구 진료 내역의 확인이 가능해, 숨은 보험금 찾기는 물론 수십 개의 진료내역도 한 번에 청구할 수 있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최근 금융권의 대대적인 참여하에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며 더욱 견고한 금융권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이를 토대로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M-Care 뚝딱청구’를 이용 가능한 보험사를 적극 확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폭넓은 이용자층 확보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문화를 적극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