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간호사 등 ‘환자경험매니저' 40명 임명

[라포르시안]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은 최근 ‘환자경험매니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산병원이 새로 시행하는 환자경험매니저제는 병원 내에서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환자경험활동을 실천하고, 환자경험중심 문화에 대한 전 직원의 관심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이다.

환자경험매니저는 환자와의 공감강화 및 환자중심 병원문화 조성에 필요한 환자경험증진 활동 리더로서 직원과 환자와의 긍정적 관계 형성, 환자경험증진에 필요한 직원 역량 도출, 실무경험 위주의 교육, 환자경험 캠페인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동산병원은 간호사, 행정,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 40명의 환자경험매니저를 임명했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환자경험매니저를 통해서 환자중심의 병원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고, 전 교직원이 적극적인 환자경험증진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동산병원을 찾은 고객 한 분 한 분이 긍정적이고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산병원은 환자경험증진을 위해 진료 단계별로 환자경험을 분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환자니즈를 파악해 의료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전 의료진이 환자와의 첫 만남에서 자신의 이름을 먼저 소개하는 ‘저는요’ 캠페인을 비롯해 질병, 수술, 검사, 병원 이용 등 환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알기 쉬운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하이차트 애니메이션 설명처방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