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24일 의학원 대회의실에서 '소화기암'을 주제로 중국 천진암센터와 연례 합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의학원 의료진과 천진암센터의 지후이하오(Jihui Hao) 부원장을 비롯한 6명의 전문의가 연자로 참석해 소화기암의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연구성과 및 최신사례 등을 공유했다.

모두 3개 섹션으로 진행된 세미나의 첫 번째 섹션은 미니장기의 활용을 주제로 ▲개인 맞춤치료 대장암 미니장기 활용(원자력병원 신의섭 과장) ▲미니장기 및 인체유사동물모델 이용 위장관계 급성방사선증후군 실험모델 연구(원자력병원 박선후 부장) 등이 진행됐다.

두 번째 섹션은 간암을 주제로 ▲간세포암 분자생물학적 분석(원자력병원 조응호 과장) ▲간암 표적치료 및 환자 맞춤치료 연구(천진암센터 웨이장(Wei Zhang) 교수)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마지막 섹션은 위암을 주제로 ▲위 혼합암 연구(천진암센터 얀쑨(Yan Sun) 교수) ▲복막전이 위암 다중적 치료 및 동물모델 이용 방사면역치료 연구(원자력병원 진성호 과장) 등이 발표됐다.

천진암센터는‘중국 종양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한국인 고(故) 김현택 박사에 의해 설립된 중국 최초의 암병원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천진암센터와 지난 2004년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매년 공동학술회의 개최, 의료진 교환 등 다각적인 교류를 맺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