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웅제약은 24일 보튤리눔 톡신 ‘나보타주 100단위’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꺼풀경련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나보타는 미간주름,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눈가주름, 눈꺼풀경련 등 모두 4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승인은 본태성 눈꺼풀경련 진단을 받은 성인 2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3상 임상시험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다. 임상은 경련이 있는 안면 근육에 나보타 또는 보톡스를 1회 투여한 후 총 12주간 매 4주마다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이중맹검 방법으로 진행됐다.

임상 결과에 따르면 투여 4주 후 나보타 투여군의 96.15%, 보톡스 투여군의 96.12%가 눈꺼풀경련 개선 효과를 보였다. 눈꺼풀경련 질환 특이적 기능성 측정 평가 및 시험대상자가 평가한 전반적인 결과에서도 각 군간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차이는 없었다.

박성수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나보타의 눈꺼풀경련 적응증 획득으로 인해 미용 시장뿐만 아니라 치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미용 분야보다 치료 분야가 훨씬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이번 치료 적응증의 추가로 인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시장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