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한미약품, ‘아모잘탄’ 임상4상 결과 美고혈압저널에 게재

[라포르시안] 한미약품은 31일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의 임상 4상 결과가 미국고혈압저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경희대의대 심장혈관내과 김종진 교수가 연구 책임을 맡고, 대한고혈압학회 주관으로 진행된 ‘The K-Central Study’의 결과로, 아모잘탄과 ARB/HCTZ 복합제간의 24시간 실시간 중심혈압, 활동혈압, 그리고 맥파전달속도 등 다양한 혈역학적 지표를 비교 평가했다.

연구는 고혈압 치료 성분인 Amlodipine과 Losartan을 복합한 아모잘탄을 Losartan과 이뇨제 계열의 혈압약 성분인 HCTZ(Hydrochlorothiazide) 복합제와 24시간 동안 실시간 중심 활동혈압, 맥파전달속도 등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4주 및 20주 후의 평균 수축기 혈압 변화량은 ARB/HCTZ 투여군 대비 아모잘탄 투여군의 비열등성이 입증됐다. 또 아모잘탄 투여군에서 혈압을 더 낮춰주는 경향성이 확인됐다.

투여 20주 후의 24시간 실시간 중심활동혈압 변화는 아모잘탄 투여군이 ARB/HCTZ 투여군보다 통계적으로 우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책임자인 김종진 교수는 “이번 연구는 아모잘탄의 단순한 혈압강하 효과가 아닌 임상경과 개선의 우월성을 입증하는 중간단계로서, 다양한 혈역학적 지표변화 분석으로 접근해 보다 근거중심적인 고혈압환자 치료 방향을 새롭게 제시한 의미 있는 연구”라고 평가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