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메디클라우드(대표이사 김병양)는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사장 석수진)와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확보 및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클라우드는 차별화된 유전자 분석 플랫폼을 통한 맞춤형 의료데이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는 메디클라우드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가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확보 및 공유 서비스 분야의 발전에 상호 협력해 유전자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MOU를 통해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관련 ▲데이터 확보 및 공유 서비스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 ▲데이터 구축 및 분석 관련 제품 기술지원과 정보의 공동 활용 및 상호 자문 ▲데이터 구축 및 분석 관련 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메디클라우드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차별화된 유전자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개인 별 유전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생애주기 의료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형기 메디클라우드 연구소장은 "유전적 특징을 이용해 건강상태를 진단하거나 잠재적인 질환을 조기에 발견,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