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
건보공단, 비만예방 UCC 영상 공모전 개최

[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비만의 심각성과 예방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비만예방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비만의 발생 원인과 영향 등 심각성을 알리는 내용 ▲일상생활에서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개선방안 ▲본인이 경험한 비만에 대한 인식과 태도 등으로 비만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5분 이내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13일부터 6월 14일까지이며, 동영상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 신청서에 기재해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작품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작품 심사에 반영하고, 홍보성뿐만 아니라 작품성, 창의성, 공익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 및 표절 심사를 통해 7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최우수상은 국민건강보험 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150만원을 수여한다. 표절 심사에 참여하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단 관계자는 “국민들의 자발적인 UCC 영상 공유와 평가를 통해 자연스럽게 비만예방캠페인 문화가 조성되고 건강생활실천 유도와 사회적 환경을 이끌어내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