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휴온스가 주최하는 ‘제2회 휴온스 엘라비에 셀러브리티 프로암’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서구 소재 드림파크컨트리클럽 파크 코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의 프로암 정규 대회로 지난해 국내에 첫 선을 보였으며, KPGA 코리안투어 선수와 스포츠 스타, 연예인,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셀러브리티가 팀을 이뤄 경기를 펼친다.

올해도 경기 방식은 동일하게 진행된다. 1, 2라운드에서 KPGA 코리안투어 선수 144명이 경기를 펼친 뒤 2라운드 종료 후 매칭스코어카드 방식으로 상위 60명만이 3, 4라운드에 진출해 셀러브리티 60명과 2인 1조로 팀을 이뤄 플레이를 이어간다.

우승자는 KPGA 코리안투어 출전 선수 간의 대결로 결정되고 출전 선수와 셀러브리티의 2인 1조 팀 경기는 팀 베스트볼 방식으로 대회 3, 4라운드 동안 가장 낮은 성적을 기록한 팀이 1위에 오른다.

올해에도 2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박찬호를 비롯해 ‘영원한 국민 타자’ 이승엽, ‘살아있는 전설’ 선동열, 김재박, 신태용, 우지원, 김승현, 여홍철, 김상우 등 스포츠 레전드들이 대거 출전한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되새기고 골프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본 대회를 올해도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멋진 승부를 펼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