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보령제약 성장에 중추 역할을 담당 할 예산 신생산단지 준공식이 23일 충남 예산에서 진행됐다. 신생산단지는 지난 2017년 3월 착공 이후 2년여 만에 준공됐다.

약 14만 5,097㎡규모의 부지에 1,600억원이 투자됐고, 건립된 신생산단지는 보령제약 글로벌 진출의 핵심 시설이다. 이곳에서는 고혈압치료제 ‘카나브패밀리’와 항암제 중심으로 의약품이 생산된다.

신생산단지 중 보령제약 생산동은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은 약 2만8,551㎡ 규모로 고형제, 항암주사제 생산 시설이 들어섰다.

생산, 포장에서 배송까지 원스탑 일괄체계로 구축됐고, 전자동화 시스템 스마트팩토리가 적용됐다.

생산라인에 모듈화를 구축함으로서 생산 효율성도 높였다. 기존처럼 고정된 생산라인을 운영하면 다양한 제품 생산을 위해서 새로운 라인을 새로 구축해야 하는 등 생산비용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모듈조립이 가능해지면 생산 라인에 유연성이 생겨 재조립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몇 분만에 생산 모듈의 순서와 다른 제품 생산모듈로 교체함으로써 생산량과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신생산단지는 이러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내용고형제 8억 7천만정, 항암주사제 600만 바이알(Vial), 물류 4,000셀(cells) 등 생산 물류 처리능력도 기존 안산공장 보다 약 3배 증대됐다.

지원동 1층에는 보령의 역사관 ‘보령라이프러리’가 마련돼 보령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재현 보령제약 사장은 “신생산단지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의약품 카나브 패밀리와 항암제 그리고 보령제약을 대표 할 혁신적인 면역항암제 신약들이 전 세계 환자들에게 질병 치료의 기쁨을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