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지난 19일 우즈벡 현지에서 개최된 한국-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포럼에서 한진정보통신㈜, 유신C&C㈜, 헤셀㈜, Tashkent Medical Academy, 타슈켄트 인하대(Inha University in Tashkent, IUT)와 함께 ODA 지원 우즈베키스탄 의료정보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즈니스 포럼은 한-우즈벡 양국 간 보건의료, ICT 융합사업, e-헬스케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력 확대를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인하대병원은 2010년부터 우즈베키스탄에서 의료봉사, 환자 유치사업, 의료시스템 진출사업 등을 추진하며 보건의료 분야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다. 특히 지난 18일에는 우즈베키스탄 현지와 인하대병원에서 동시에 진행한 해외 원격협진 시연을 선보였다.

김영모 병원장은 “인하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이 보유한 ICT 기술을 활용해 개인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우즈베키스탄 의료정보 시스템의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해외원격협진, 신약 연구 추진 등 우즈벡과 총체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