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젬백스앤카엘은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GV1001'의 국내 3상 임상시험 계획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얻어 전국 20개 병원에서 시작된다고 5일 밝혔다. 

젬백스엔카엘은 양성전립성비대증 환자를 대상으로 앞으로 24주간 GV1001을 투여하면서 약물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앞서 젬백스는 지난 2017년 16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상 임상시험을 통해 대조군보다 국제전립선증상지수(IPSS)를 개선했을뿐 아니라 전립선 용적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투약군에서 국제발기부전인덱스(IIEF)에서 이상소견도 발견되지 않았다. 이는 일부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의 여러 부작용 중 하나로 여겨지는 성기능 장애가 없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결과는 지난해 3월 전립선질환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가진 대한전립선학회에서 발표돼 최우수학술상을 수상했다. 

이어 같은 해 4월 국제학술지 'BJUI'에 실렸고 5월에는 네이처 자매지인 '네이처 리뷰 유롤로지'에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서 GV1001의 성공 가능성이 언급됐다. 

젬백스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3상 임상시험을 통해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서 GV1001의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성공적인 결과가 나온다면 허가 신청까지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