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JW생명과학은 27일 자체개발한 3세대 종합영양수액제 ‘피노멜주’를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국가에서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피노멜주 글로벌 판권은 미국 박스터가 갖고 있다.
 
앞서 JW생명과학과 박스터는 지난해 4분기 유럽 판매를 위한 통합승인절차를 마무리하고 각 국가별 의약품청에 피노멜주에 대한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박스터는 이번 유럽 품목허가 승인에 따라 피노멜주를 오는 2분기부터 유럽시장에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피노멜주는 환자의 회복을 촉진하는 지질 성분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3세대 영양수액으로 정제어유(20%), 정제대두유(30%), 올리브유(25%), MCT(25%) 등 4가지 지질 성분과 포도당,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다.
 
JW생명과학은 아시아권 제약사가 생산하는 종합수액제가 유럽 판매 관문을 통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차성남 JW생명과학 대표는 “1959년 기초수액 국산화에 성공한 이래 의료주권에 이바지 하면서도 글로벌 수액제 시장 진출을 위해 과감한 투자를 통한 기술 혁신을 이뤄왔다”며 “수액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생산 인프라를 입증 받은 만큼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