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
NECA, 19일 혁신의료기술 별도평가트랙 제도 설명회

[라포르시안]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트랙’ 및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 사업은 정부의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후속조치로 시행하는 신사업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손호준 과장이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의 방향을 소개하고, NECA 이월숙·박은정 팀장이 각각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와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의 대상 의료기술, 신청 절차, 사후 모니터링 운영안, 제도 도입 일정 등을 소개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술평가부 김애련 부장이 건강보험 등재 절차를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NECA 이영성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일환으로 도입되는 두 사업에 대해 의료계, 산업계 등 주요 관계자분들께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공유하기 위한 취지"라며 "앞으로도 제도 운영에 있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를 통해 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