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신희석)은 31일 오후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대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은 후 예산을 투입해 권역에서 발생한 중증 응급환자에 대해 24시간, 365일 전문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사업을 추진했다.

진료공간 확장을 위해 기존 응급의료센터로 사용하던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인접 부지에 3층 규모의 건물 신축을 통해 중증 응급환자만을 위한 별도 진료구역을 비롯해 소생실, 처치실, 응급전용중환자실, 입원실 등을 갖췄다.

응급환자 전용 CT와 체온조절장비, 인공호흡기 등 첨단장비도 함께 구축했다.

최근 강조되고 있는 감염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도 도입했다. 감염환자 발생 시 응급의료센터 주 출입구가 아닌 격리병실이 있는 신축건물의 격리부 출입구로 유도하고, 선별진료소와 음압격리실, 일반격리실을 별도로 운영한다.

신희석 병원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가 개소해 진주뿐만 아니라 사천, 통영, 남해, 산청 등 서부경남 권역 중증환자의 최종치료를 담당할 수 있게 됐다"며 "권역에서 발생하는 중증응급환자를 적극 수용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예방가능 사망률을 최소화하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