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정책
"의사들 돈벌이에만 집중해 국민이 공공의료 필요성 느껴"이용호 의원, 국립공공의대 관련 토론회서 언급

[라포르시안] "의사들이 제 몫을 못했기 때문에, 돈벌이에만 집중하고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국민들이 공공의료 필요성을 느끼는 것 같다" 

전북 남원 지역의 국립공공의대 유치를 추진해온 무소속 이용호(사진) 의원이 1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열린 토론회 개회사를 통해 이 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얼마 전 광주시 보건소에서 의사를 공모했는데 아무도 응모하지 않았다는 기사가 났다. 월급이 700만원이다. 이 기사를 보고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다른 직종 종사자들은 이해하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공공의료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다"고 지적했다. 

의사들이 이익을 좇는 행태를 꼬집는 발언도 했다. 

이 의원은 "어찌보면 의사들이 제 몫을 못했기 때문에, 돈벌이에만 집중하고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이 공공의료 필요성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호 의원이 주최하고 전북도와 남원시가 주관한 가운데 열린 이날 토론회는 의료취약지역의 공공의료 인력 확보 노력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고, 공공의료인력 확보를 위해 국립공공의대 설립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7
전체보기
  • 지나가는 의사 2019-01-23 12:37:14

    해명을 하셨네요..

    [입장문]
    18일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왜 필요한가?’ 토론회 개회사 관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근데 지금 의사들은 전세계에서 가장낮은 진료비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어느 직종이 전세게에서 가장낮은 보수로 일합니까?
    그 정도가 심해서 의료관련, 의료기기 창업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결국 진료비를 아끼는 식으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고 일자리가 생기는데..

    최저 임금이 2년간 30% 오늘 때 진료비는 6%오르고, 검사비는 12%깍이고, 시술비도10% 깍이고요. 도대체 의사나 의료기관은 국민아닙니까?   삭제

    • 자본주의맨 2019-01-20 12:14:37

      자본주의사회에서 돈 많이 벌고싶어 하는게 죄인가?
      그리고 700만원 안줘도 대학병원에서 몸바쳐 일하는 의사들이 넘치고 넘친다. 그곳은 진짜 의사로써 의미있는 일을 하는것 뿐 아니라 본인의 의사로써의 가치도 더욱 올릴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공공 의료기관은 어떤가? 결국 공무원들 입맛에 맞춰 소신진료따윈 할수도 없고, 그저 구색만 맞춰주는 자리인데다가, 그렇다고 공무원 대접을 해주는것도 아니다. 승진도 안되는 계약직이다. 거기서 인생을 낭비하라고? 그게 가치있는 삶인가?   삭제

      • 도랏맨 2019-01-19 11:09:27

        국회의원 당신들 월급부터 낮춰라
        외유성 출장 금지
        국회의원 반값연봉
        국회 특활비 사용내역 공개
        ㅅㅂㄻ   삭제

        • 무식아 2019-01-19 10:58:30

          남원의대 지원자격요건은 1. 자선사업가 2.공공부분 20년 의무 봉사.
          스벅은 돈만 밝히는 기업이라 촌동네에는 없고 서울 에는 한거리에도 몇집씩 있나봐요. 너무나 이기적이어서.   삭제

          • 왜안가는지아나요 2019-01-19 02:59:10

            보건소에서 의사가 해야할 역할은 일반의원과 경쟁하는 단순진료가 아니라 거시적인 감염 예방활동 등 정책활동 수립 및 수행이다. 예방의학과 출신인 의사들은 막상 갈자리가 없다고 한다...왜냐고? 보건소에서 뽑길 원하는건 500원짜리 처방전 제조기 의사고, 그것도 2년 계약직이고 그 위에서 줄 서서 정치하는 공무원 보건소장이 의사보다 위에 군림하는 곳이니 아닌가? 진정한 예방의학과 출신이 본연의 역할을 하면서 지속 보장 가능한 자리라면 좋은 인재들이 들어갈 수 있지 않겠는가? 공공의대 출신으로 공보의 의무복무로 묶어놓아도 마찬가지다   삭제

            • 이런 무식한 의원님 2019-01-18 23:48:14

              의원님께선 국회 회기중 아니라도 월급 1400만원씩 받으시죠? 설사 입법한 법 때문에 국민이 죽어도 책임안지죠?
              근데요 의사는 잠시라도 한눈 팔면 진료 바로 안했다고 민원들어오고요, 혹시 조금 실수하면 처벌받고요, 부당의료 행위라고 소송도 걸리는데, 진료기준은 심평원에서 정해줘요.
              아참. 그 보건소 일자리는 계약직이고요. 암만 열심히 해도 2년뒤엔 해고예요.
              그러니 누가 가겠어요?
              의원님께서 그 자리 가시죠? 그리 좋은 자리면.   삭제

              • ㅉㅉ 2019-01-18 18:37:30

                아무것도 모르는 미친 국개가 지랄났네   삭제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