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림의원(진료과목 피부과) 박정숙 원장
리드림의원(진료과목 피부과) 박정숙 원장

최신 미용시장에서 주된 트렌드는 갸름한 얼굴라인과 어려보이는 피부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리프팅시술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피부관리, 화장법 등으로 노력을 기울이지만 예방차원의 방법들이라 직접적인 개선은 쉽지 않다.

또 한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얼굴라인을 리프팅을 통해 개선하는 경우가 늘어나 40~50대들이 많이 찾던 ‘리프팅’이라는 말이 20~30대들의 관심도 끌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피부, 지방, 근육은 중력의 법칙에 의해 아래로 내려오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나이가 어리더라도 피부와 지방, 근육의 처짐이 어느 정도 존재한다. 물론 중장년층에 비해 정도는 덜하지만, 20~30대들의 피부, 지방층을 살펴보면 무겁게 내려와 얼굴 커 보이거나 울퉁불퉁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리드림의원(진료과목 피부과) 박정숙원장은 “최근 리프팅시술은 피부탄력, 주름 개선을 넘어서 얼굴라인을 매끄럽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 그래서 40~50대뿐 아니라 20~30대들도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피부탄력과 얼굴라인을 만드는 리프팅시술에는 슈링크, 울쎄라, 써마지CPT 를 비롯해 실을 삽입해 얼굴라인과 탄력을 개선하는 ‘실리프팅’이 있다. 그 중에서도 써마지는 프리미엄 V윤곽리프팅 기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써마지CPT 는 고주파를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이다. 고주파에너지가 피부 내 진피층까지 전달돼 콜라겐을 생성하고 늘어진 조직을 수축시켜준다. 따라서 피부 탄력이 회복되고, 잔주름도 개선되며, 근육층과 지방층의 탄력도 동시에 개선되기에 얼굴윤곽라인이 매끄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도 V윤곽리프팅시술로 잘 알려져 있다. 울쎄라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시술법으로 울쎄라리프팅은 초음파 영상을 통해 피부상태를 먼저 확인한 뒤 피부 속 4.5mm 깊이의 SMAS층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울쎄라는 늘어진 피부에 보다 효과를 줄 수 있어 얼굴라인이 울퉁불퉁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리드림의원 박정숙원장은 “써마지CPT 시술을 고려 중이라면 해당 병원에서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간혹 비용을 줄이고자 불법 제조 팁을 사용하는 곳이 있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며 시술 시 주의사항에 대해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