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트렌드는 ‘동안’이다. 동안 얼굴을 위해서는 주름이 없고 매끈한 피부, 갸름한 듯 통통한 볼, 처짐 없는 얼굴 라인 등이 중요하며,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인 굴곡진 부분이 없는 매끄러운 달걀형 얼굴 라인, V라인 얼굴 등은 동안 외모를 완성하는 기본 요소로 꼽힌다.

동안시술은 절개가 필요한 안면거상술보다는 접근하기가 부담 없기 때문에 20~60대 폭넓은 연령층이 찾는 편이다. 얼굴 실리프팅, 보톡스, 필러, 레이저리프팅 등 종류가 다양하며 효과 역시 상이하다. 때문에 최근에는 하나의 시술을 시행하기보다 병행하는 방식을 통해 탄력 유지와 주름 개선으로 동안을 가꾸는 경우가 늘고 있다.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단기간에 주름지고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개선하고 무너진 얼굴선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있는 ‘미니 안면리프팅’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니 안면리프팅’은 환자의 나이, 피부 상태, 필요한 효과에 따라 개인에게 맞는 각종 리프팅 시술, 즉 실리프팅과 더모톡신, 최근 널리 진행되는 슈링크리프팅, 부위별 필러 등을 복합적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동안시술이다. 이마, 볼, 눈가, 팔자주름, 턱선, 이중턱, 등 얼굴 전체와 목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일자형 PDO실이 아닌 360도 나선형 코그실을 피하 또는 근육에 삽입하는 얼굴실리프팅 시술이다. 비절개로 이뤄지며 피부를 당겨 장기간 리프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진피층에 보톡스를 촘촘하게 주입하는 더모톡신은 얼굴 잔주름, 처진 얼굴선을 개선하고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비수술 레이저리프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리프팅으로 진피층부터 깊은 섬유근막층까지 조사돼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부위별 필러는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인체에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꺼진 부분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청담비엘의원 권경록 원장은 “리즈리프팅은 얼굴 라인 교정,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부탄력 증가효과까지 있어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30분 내로 시술이 끝나며, 비절개 시술로 멍이나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고 말했다.

권경록 원장은 " 미니 안면리프팅은 집도하는 의료진의 시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에 따라 그 만족도가 매우 차이가 있기 때문에 후유증 없이 만족스러운 동안시술을 받고 싶다면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겸비한 병의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