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가꾸기 위해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 치아 등 다양한 성형을 고려한다.

특히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는 사람들에게 밝고 좋은 인상을 남겨주며 또 말을 할 때에도 발음을 정확하게 교정해주는 기능적인 장점을 제공한다. 이에 치과 진료를 통해 치아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치아교정의 경우에는 교정 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단기간에 치아를 가꾸기 위해서 원데이라미네이트 등을 고려할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얇게 깎고 세라믹으로 만든 얇은 인공치아를 붙여 교정해준다.

시술 시간이 짧으며 누런 치아는 물론 토끼앞니, 깨진 치아 등 다양한 치아를 교정해줄 수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치아는 조금이라도 금이 가거나 깨짐 또는 삭제를 하게 될 경우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요즘 병원마다 파격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환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데 제대로 된 진단없이 무리한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치아성형부작용의 사례들을 점점 쉽게 접하게 된다. 치아를 무분별하게 삭제하거나 색깔에 맞지 않는 획일적인 색감의 보철물을 씌우는 경우들이 대표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수가만을 따지면 저품질 진료로 연결되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지, 의료진의 경력 또는 노하우가 얼마나 쌓여 있는지, 치과 시스템은 얼마나 체계적인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신논현역에 위치한 2D(투디)치과에서는 치아재보철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심미보철 치료로 수작업 라미네이트 블링스(Blinx)를 진행한다. 블링스는 기존 원데이라미네이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블링스는 최소의 치아 삭제를 위해 환자의 치아를 기준으로 본을 뜨고 표면 가이드라인을 잡는데 약 40가지 컬러를 통해 최소 10단계로 구분한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만든다.

2D(투디)치과에 따르면 블링스는 기존 라미네이트보다 개인이 가진 자연치와 훨씬 더 비슷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심미적 만족감과 견고함을 동시에 제공해 더 나은 인상으로 개선해준다.

2D(투디)치과 김현모 원장은 “저렴한 비용만을 생각하고 의료진이나 해당 치과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진행할 경우에는 치아재보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한번 진행한 보철물을 영구적으로 쓰는 것은 힘들지만 자연치아를 조금이라도 더 살려내고 원래의 치아처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