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연수강좌 개최

[라포르시안]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 정신건강의학과는 오는 12월 1일 낮 1시 30분부터 '2018년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지역 개원의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환자 유입과 소통의 창구로서 소셜미디어의 활용 방법, 외래에서 유용한 정신과 치료들의 세팅과 운영 방법, 보험 청구에 대한 핵심 정보를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전달한다.

'병의원 운영을 위해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가'를 주제로한 제1세션에서는 연세숲정신건강의학과 하주원 원장이 병의원 운영을 위한 블로그와 SNS 활용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정신과 외래 치료 세팅과 운영을 어떻게 하는가?’ 주제의 제2세션에서는 약물치료와 정신치료 이외에 정신과 영역에서 유용한 치료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수액과 주사요법, EMDR 등에 대해 신현영 교수(명지병원 가정의학과)와 정상교 원장(강서제일신경정신과), 심혜리 원장(와이브레인), 이재원 원장(이지브레인의원), 김준기 원장(서울EMDR센터) 등이 발표할 예정이다.

제3세션에서는 정신과에서도 적극적으로 처방을 고려할 필요가 있는 고함량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장진구 교수(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가, 제4세션에서는 명지병원 보험심사팀 정미정 파트장이 ‘정신과 의사가 꼭 알아야 할 보험과 청구'를 주제로 발표한다.

라포르시안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포르시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