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대한의료정보학회, 22~22일 이틀간 전북대병원서 추계학술대회 개최

[라포르시안] 대한의료정보학회는 오는 22~23일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임상연구에 최적화된 RWD'란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 첫날인 22일에는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이 '데이터 주도로 변화하는 임상연구'란 주제로 범산특별강연을 한다. 

23일에는 정덕환 에프앤아이 대표의 '스마트 헬스케어에 있어 VR의 사용'이란 주제의 기조연설이 예정됐다. 

딥러닝 기반 의료영상 분석, 리얼월드 데이터 활용과 신약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임상시험, 공통데이터모델, 간호정보학, 정보의학인증 등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을 18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사회보장정보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보건의료원 등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참여해 진료정보교류,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의료정보정책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학부생들의 논문발표세션과 포스터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의료정보분야의 대학생들이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도록 했다. .

상급종합병원 최고정보책임자(CIO)가 참여하는 의료정보 리더스포럼이 '병원 내 의료정보(전산) 조직 운영 전략'이란 주제로 열린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의료정보학회 홈페이지(www.kosmi.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