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대한안과학회, 120회 추계학술대회 성료

[라포르시안] 대한안과학회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제120회 학술대회(120 th Annual Meeting of the Korean Ophthalmological Society)'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가보고 싶은 학회’를 모토로 각 분야의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2,50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지난 2일 열린 키노트 세션에는뉴욕대학 란곤 의료센터의 Joel Schuman 교수와 하버드 의과대학의 Reza Dana교수와 Randy Kardon 교수, 일본 교토대학 의학대학원의 Akitaka Tsujikawa의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 3일에는 안과 분야 수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익한 술기를 공유하는 ‘영상으로 배우는 진단과 술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술대회 마지막 날인 지난 4일에는 '안과의사가 꼭 알아야 할 최신지견', '증례로 풀어보는 안과 핵심 질환'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돼 많은 회원이 참석했다.

특히 '국민 눈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정책',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가져올 안과진료의 변화'를 주제로 안과 정책강좌가 진행돼 학회에서 개설한 역대 정책강좌 중 최대 참석율을 기록했다.

한편 학술대회 기간 중 대한안과학회지 60주년을 맞아 주요 해외 연자와 학회 역대 회장 및 이사장으로 구성된 평의원, 역대 편집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열렸다.

이번 학술상에서는 2018년 '눈의 날'을 맞아 눈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진행한 ‘눈건강관리를 위한 UCC 공모전' 시상식도 열렸다.

수상작 중 대상을 받은 '중장년의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수칙'(송은석)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