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밝은빛안과 홍성호 원장
대전밝은빛안과 홍성호 원장

시력교정 수술이란 근시·난시 혹은 원시 등의 굴절 이상을 교정함으로써 원거리 시력을 잘 보이게 만들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는 수술 방법이다. 수십 년 전부터 시행되어온 라식 또는 라섹과 같은 수술 방법은 점차 안정성이 높아지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좋은 시력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발전되어 현재 스마일 라식, 올레이저 라섹, 엑스트라 라식 등 여러 이름으로 수술되고 있다.

위와 같은 수술 방법은 수술 결과가 모두 비교적 양호하고 비슷하며 각 수술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존재하므로 개인마다 알맞은 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시력교정 수술을 고려할 때 안과보다는 경험이 많은 안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수술 후 관리나 부작용에 대한 처치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오랫동안 한 안과에서 집중적으로 수술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고, 세심하고 꼼꼼한 관리가 진행되는 안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일 라식이나 엑스트라 라식과 같은 라식수술은 회복이 빠르며 수술 다음 날 운전, 공부, 운동, 일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을 위해서는 각막 모양 등 여러 조건이 잘 맞아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

반면 올레이져라섹이나 엑스트라섹과 같은 라섹수술은 수술 후 통증 등으로 약 3일간의 휴식이 필요하지만 수술 과정이 대단히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전밝은빛안과 홍성호 원장은 “수술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수술 비용이다. 안과마다 수술 비용은 천차만별이지만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안과를 찾고, 간헐적으로 오픈되는 프로모션을 이용한다면 비용에 합당한 성공적인 수술 결과와 행복한 시력을 얻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시력교정 수술 시 체질이나 눈 상태에 따라 다양한 수술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안과를 찾는 것이 안전하다. 라섹, 라식 등 각 수술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숙련된 노하우로 적절한 수술을 집도하는 안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