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CO2레이저 이용한 질 수축 효과·안전성 확인

[라포르시안] 이산화탄소(CO2) 레이저 치료가 여성의 출산 후 이완된 질 상태를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앙대학교병원은 피부과 김범준 교수 연구팀(권태린 연구교수, 김종환 연구원)이 CO2 레이저 치료를 통한 질 수축 효과 및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김범준 교수팀이 질 레이저 치료의 효과 및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최초로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CO2 레이저 치료가 질 주변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조직을 재형성시켜 질벽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CO2 레이저를 출산 경험이 있는 돼지에 적용하자 질 점막의 이상반응은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피부 리모델링 과정을 통해 미세열변성에 의한 열충격 단백질 70(HSP)이 증가했다. 또 콜라겐 단백질 및 모세혈관의 증가와 함께 질벽이 탄탄해지고 두꺼워지는 효과가 나타났다.

김범준 교수는 “이번 실험을 통해 CO2 레이저의 질 수축 효과와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확인했다"며 "이 같은 실험 모델을 활용해 임상시험을 실시해 새로운 지표를 찾고 실제 효능과 부작용 및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논문은 SCI급 저널인 미국의학레이저학회지(Laser in surgery and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됐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