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미의 기준을 꼽으라면 90%는 ‘작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을 꼽는다. 그만큼 얼굴형은 이목구비의 조화를 좌우하고, 예뻐 보이는 인상이나 어려 보이는 인상을 모두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광대의 돌출과 넓고 각진 턱, 얼굴 비율에 맞는 턱 끝의 형태 등이 좌우한다. 특히 턱 끝이 작고 V라인으로 갸름한 형태를 하고 있으면 훨씬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가질 수 있다.

덕분에 이를 위해 성형외과에서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사례도 급증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로 광대뼈축소, 사각턱축소 수술, 턱끝수술 등이 시행된다.

보통 안면윤곽수술은 입안을 절개해 사각턱뼈를 절골하거나 광대뼈를 밀어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회복기간이 약 2주 정도로 일반 성형수술에 비해 긴 편이다.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수술에 속했다.

하지만 요즘은 강남역성형외과를 중심으로 퀵안면윤곽, 퀵광대축소, 원컷턱끝, 투컷슬림술 등이 짧은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고, 비용적인 부담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수술로는 원컷턱끝수술이 손꼽힌다. 이는 기존의 절골법과 달리 최대한 매끈하게 한 컷에 턱을 V라인으로 절제해 V라인 턱 끝을 완성해주는 수술법이다. 절골한 얼굴 뼈를 다시 고정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금속교정이 필요 없고, 수술 후 턱 끝이 흔들리거나 2차각, 경계가 생기지 않으면서도 비교적 간단하게 얼굴이 작고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간혹 앞 턱이 넓고 피질골이 두꺼워 한 컷으로 턱끝절제가 어려운 경우에는 ‘투컷슬림술’을 적용해 뛰어난 정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들 수술은 근본적으로 뭉툭하고 거슬리는 턱 끝을 교정해 V라인 정면 효과를 높여주는 수술로, 불유합이나 계단 현상 등의 부작용도 최소화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피부과 곽인수 원장은 “원컷턱끝수술은 재수술이 필요한 T절골술 및 기존 턱수술 등의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을 겪는 이들에게도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어 최근 문의가 늘고 있다”라며, “울퉁불퉁한 턱이나 두툼하고 각진 모난 턱, 비율이 길거나 U자형인 턱을 가진 경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사고 없는 안전한 안면윤곽수술을 위해서는 병원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개인마다 뼈의 크기와 두께, 근육량과 피부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야 볼처짐 등의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개인마다 뼈의 크기와 신경선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비율에 맞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수술 전 3D-CT 진단이 가능한지 꼼꼼히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 성형을 위한 방법이 된다.

곽인수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잘 찾는 것에서부터 안전한 마취가 가능한지, 수술 후 책임지는 보증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체크해 두는 것도 중요하다. 마취는 안면윤곽수술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더 상세히 확인해 봐야 한다. 더불어 수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과 부작용 및 각종 사고예방을 위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