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함이 느껴질 때, 유난히 눈 밑이 진해지고 퀭하게 보이는 이들이 있다. 눈 밑의 굴곡과 색조가 도드라지는 증상을 흔히 ‘다크서클’이라 부른다. 어둡고 칙칙한 다크서클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진해지기 마련이고, 처진 지방까지 볼록하게 튀어 나오게 되면 어둡고 칙칙한 인상을 만들어 상당한 골칫덩이가 된다.

특히 중년층의 다크서클은 흔히 눈 밑의 지방이 원인으로 발생한다. 나이가 들면 지방을 받쳐주고 있는 결막 조직의 지지력이 약해지면서, 결막 속의 지방이 눈 아래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는 것이다.

이 때문에 강남성형외과를 찾아 눈밑꺼짐, 눈밑지방돌출, 다크서클 등의 치료방법을 상담하는 이들도 상당수다. 이러한 문제들은 일반적인 아이크림이나 마사지 등의 피부관리 방식으로는 뚜렷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눈 밑의 어둡고 칙칙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성형방법은 두 가지다. 눈 밑의 지방을 없애거나 지방이 모자라는 부분에 지방을 채워 넣는 눈밑지방제거와 눈 밑 지방을 고르게 분포해 지방처짐을 없애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다.

눈밑 지방제거와 지방재배치 수술은 눈 밑에 튀어나오거나 늘어진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 하여 환한 눈가를 만드는 수술이다. 직접 눈 밑의 구조적인 부분을 교정하는 수술법으로, 눈의 결막을 미세하게 절개해 눈밑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한 후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 정수우 원장은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울퉁불퉁한 눈가와 칙칙한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눈밑지방제거와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이 가장 적합하다”라며, “눈밑의 과다한 지방으로 인해 근육이 밀려 튀어나온 눈밑 지방 돌출형, 눈밑지방 부족으로 눈밑이 꺼져 보이는 눈밑꺼짐형, 돌출과 꺼짐이 함께 있는 복합 형태, 혹은 다양한 원인에 의한 색소침착 등에 모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수술법은 눈 밑의 문제 유형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거나 적당한 위치에 재배치해 생기 있고 환한 눈가를 만들어 낸다. 또 최소 절개로 진행되므로 수술 후 흉터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고, 회복도 빠른 편이다.

하지만 눈밑 성형은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해주지만 눈 밑은 예민하고 복잡한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를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 같은 수술법이라 하더라도 의료진에 따라 수술 결과에서 차이가 발생하므로, 섣불리 수술비용이나 이벤트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특히 눈 밑 성형은 개인별 증상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만 부작용과 재수술 위험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의견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